클립아트코리아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사회적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캠핑여행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여름부터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는 캠핑은 가족, 친구와 함께 여유를 누리기에 적합하다.

이 시기에 떠나는 캠핑은 울긋불긋한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단, 코로나19 확산 여부에 따라 입장 제한 등의 변동이 생길 수 있으므로 캠핑을 떠나기 전 세부정보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캠핑의 묘미는 도시에서 접하기 어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고즈넉한 풀벌레 소리, 아침이슬 머금은 나뭇잎, 시원한 폭포소리 등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힐링하기에 충분하다. 어린 자녀를 동반했다면 주변에 체험형 시설, 낚시터 등이 갖춰져 있는 캠핑지로 떠나는 것도 좋다.

캠핑 초보인 남성, 여성이라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캠핑 여행지 방문을 추천한다. 우거진 숲, 맑은 강, 해변과 송림 등 아름다운 자연에 둘러싸여 있는 다양한 캠핑장을 소개하고 있어 취향껏 선택이 가능하다.

피톤치드 가득한 숲에서 캠핑을 즐길 때도 피부홈케어에 소홀해서는 안 된다. 특히 자외선차단과 딥클렌징은 반드시 챙겨야 한다.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 등 피부트러블 케어가 필요하다면 깨끗한 클렌징은 더욱 중요하다.

청소년, 성인 남자·여자에 관계없이 생기는 여드름은 방치하면 여드름색소침착, 흉터로 이어지기 쉽다. 따라서 부위별 발생 원인과 여드름을 없애기 위한 관리법을 알아두면 좋다.

피부트러블이 잦은 지성피부의 경우 과잉피지 및 각질제거가 트러블진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피지제거를 할 때는 때밀이와 같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방법은 피하고 순한 성분의 클렌징젤로 저자극클렌징을 해야 한다.

클렌징제품은 클렌징젤, 클렌징오일, 클렌징밀크 등 다양한데 이 중 피부타입에 적합한 제형의 클렌저를 택하면 된다. 트러블 클렌징에 좋은 클렌징제품은 온라인숍, 드럭스토어 등에서 찾을 수 있다. 겟잇뷰티 순위도 참고할 수 있는데 무엇보다 순한 성분의 딥클렌저를 선택해야 인생템을 만날 수 있다.

산뜻한 사용감을 가진 데일리 클렌징 제품을 찾는다면 민감성화장품 브랜드 TS의 '티에스 클렌징 젤'을 눈여겨 볼 만 하다. 이 제품은 아쿠아 베이스 제형의 클렌징 젤이 피부에 끈적임없이 부드러운 클렌징을 돕는다.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함유로 여린 피부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젤 타입 클렌저가 립스틱, 파운데이션 등 진한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클렌징해주며 풍부한 수분이 피부 깊숙히 전달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각질 관리에 도움을 주는 오렌지추출물도 함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