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시장에서 브랜드 자체가 가지는 힘은 예비 창업자들의 선택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상처 치료를 위한 밴드 회사인 대일, 굴삭기 제작회사 포크레인 등 브랜드 명이 해당 제품의 아이덴티티가 된 사례는 브랜드 파워가 해당 산업을 이끌어가는 중요한 포인트임을 알 수 있는 경우로 꼽힌다.

최근 오픈을 진행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동탄목동점의 이주하 점주는 인생 3막을 새롭게 시작하는 시기, 창업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다양한 아이템을 알아보던 중 르하임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선택에 큰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특히 지인이 운영하고 있던 르하임 지점을 통해 높은 브랜드 가치를 가진 창업임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 전 약 10여년간 회사생활을 하고 이후, 10년을 육아에 전념해 생활하다가 새로운 나만의 일을 해보고 싶다는 마음에 창업을 알아보게 됐다. 사실, 스터디카페에 대한 정보를 찾는데 집중했다기 보다는 르하임이라는 브랜드를 먼저 알고 스터디카페에 대해 알게 됐다. 스터디카페를 직접 이용해본 세대가 아니어서 처음에는 잘 몰랐지만, 무인으로 운영된다는 점과 교육사업이라고 느낄 만큼 다양한 교육 이벤트, 및 이용자들의 열정이 가슴 깊이 다가왔다. 함께 한다면 시대를 앞서나가는 창업 아이템을 운영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터디카페에 대한 정보보다 브랜드 정보에 대한 인식이 먼저였다고 전한 이 점주는 창업 준비와 함께 전문화 된 입지분석과 마케팅 시스템, 무인 키오스크 활용에 대한 전문성 등이 마음에 들었다고 전하며 이를 통해 업계 1위 브랜드의 신뢰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소위 예전 독서실 세대여서 스터디카페에 대해 잘 몰랐지만 르하임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다. 평소 삶의 멘토로 생각하는 분께서 르하임 매장을 운영 하고 계셨는데, 이를 통해 조금이나마 스터디카페 브랜드에 대해 접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사실 창업을 소개하거나 추천하는 일은 쉬운일이 아닌데 브랜드가 가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말씀주셨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후 사업 가능성에 관해 검토해본 결과 할만한 사업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지인 분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운영해 간다면 의지가 되고 좋을 것 같았다”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체계적이고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는 브랜드라는 생각이 들었다. 전문 상권분석팀에서 입지를 꼼꼼히 분석해 전달주셨고 이를 통해 수월하게 고객들을 맞이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할 수 있었다. 또한, 세련된 인테리어와 전폭적인 마케팅 전략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2대의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이용, 고객에게는 편리함을 제공하고 점주에게는 수익관리를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다”

오픈 과정에 있어 친절하고 상세히 도움을 준 가맹본부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 이 점주는 기본에 충실하며 고객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응원의 말을 남겼다.

“창업 전선에 직접 뛰어들어보니 모르는 것 투성이었다.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챙겨주신 이승환 슈퍼바이저께 감사의 인사 전하고 싶다. 최근 나라 안팎으로 어지러운 이슈가 많은 상황 속에서도 친절과 배려를 잊지 않고 일하시는 르하임 임직원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앞으로 기본에 충실하며, 고객분들이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는 운영방침을 고수할 것이다. 고객 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행동하여 고객분들께 보탬이 될수 있는 지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본인처럼 창업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께는 다방면으로 관련정보의 수집 및 분석이 중요하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고 만약 이에 어려움이 크다면 창업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대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10월 부평구청점과 전주서신점 등 전국의 많은 가맹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하며 오는 11월 역시 목동파리공원점, 김포사우점 등 다수의 가맹점이 철저한 방역관리 속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오는 31일 광주, 부산에서 창업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창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자사 홈페이지 또는 가맹본부를 통해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