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위캔캠프

올해 여름,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철저한 방역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성공적으로 이뤄온 한국진로개발원의 위캔캠프 ‘서울대 공신 멘토링캠프’가 오는 1월 8일 새로운 겨울방학캠프로의 시작을 알렸다.

오는 1월 8일부터 기수별로 진행되는 위캔캠프의 이번 겨울방학캠프는 외국어 교육 전문 기업 시원스쿨의 최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해, 전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해 2019 국가브랜드대상 외국어교육 부문, 2019 소비자선정 최고의브랜드대상 외국어교육 부문 등의 수상을 통해 업계를 대표하는 외국어 교육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시원스쿨은 특히 학습자의 수준과 연령 등을 고려한 최적의 학습 콘텐츠를 개발 및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영어를 비롯해 12개의 외국어 강의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캠프에서 위캔캠프는 시원스쿨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고의 동영상 영어교육 컨텐츠를 제공하여 참가학생들에게 입시 및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외국어 학습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 성적보장캠프, 성적향상캠프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겨울방학을 맞아 진행되는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 실무법 캠프’를 주관하는 한국진로개발원(대표 이원석)은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비롯한 공교육 및 제도권 밖의 학생들에게 제공이 되는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연구, 개발 및 제작하고 있는 교육전문기관으로, 10년여간 100만 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위캔캠프, 인공지능 학습 다이어리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교육 컨텐츠 그룹이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캠프를 함께 진행할 위캔캠프의 국내 유일 국내 최대규모 1:1 멘토링은 매년 높은 지원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서울대학교를 비롯한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등 국내 명문대 공신 우선선발 멘토진이 담당한다. 개별 심층 멘토링 이외에도 참가 학생 1명단 5인의 멘토가 함께 캠프 일정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견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제공=위캔캠프

위캔캠프의 최정예 우선선발 멘토진은 학습 방향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참가 학생들에게 학습의 동기부여를 통한 실전 학습법의 전수와 학생 개개인별 진로, 진학, 과목별학습실무법 등에 대한 멘토링을 함께 진행한다. 또한, 학습 태도 관리, 시간 관리, 내신 관리등 실질적인 입시 및 학습에 대한 팁과 노하우 전수를 통해 캠프 종료 후에도 꾸준히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캠프 일정 기간 내 일주일 간 중등수학완전정복캠프 매스마스터가 진행된다고 전한 위캔캠프 측은 일주일간 중등 수학과정을 계통수학으로 배울 수 있는 혜택을 통해 학생들의 수학 실력 향상에도 도움을 전할 예정이며 해당 캠프는 지난 사례 중 참가 초등학생 고등학교 교과과정의 문제를 풀이하는 등 선행과정에 있어 많은 장점을 보인 캠프라고 전하며 이번 겨울방학캠프 역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멘토들의 선발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위한 틀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능 필수 과목으로 선정되며 학생들에게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한국사에 대한 학습을 수월하게 할 수 있는 공신요점정리 ‘위캔 한국사’를 함께 제공한다. 위캔캠프는 이처럼 다양한 학습 자료와 컨텐츠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의욕 고취와 그에 기반한 실질적인 학습 도움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위캔캠프

한편, 위캔캠프는 지난 10년여간 약 100만명을 넘는 학생들에게 교육컨텐츠를 제공해온 한국진로개발원의 교육 경험을 기반으로 하여 일반적인 숙박형 캠프와는 달리 차별화된 학생관리 플랫폼을 구축했다. 위캔캠프는 참가학생들에게 캠프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자기 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 (커리어셀)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의 영어 학습을 위한 위캔 영어 140제와, 미래 진로 탐색을 위한 중간 점검 과정이 될 진로진단검사 등 학생들의 성적향상과 직업탐색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역시 구성하고 있다.

한편, 위캔캠프는 캠프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주식회사 풀무원의 엄선된 영양 식단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캠프기간동안 학습을 위한 최상의 음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위캔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에 대비 룩인터내셔널(주)에서 4년째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최근, 본격적인 접수와 함께 많은 신청자가 몰리며 홈페이지가 다운되는 등 성황리에 접수 모집을 진행하고 있는 위캔캠프는 10월까지 조기 신청 접수자와 재입소, 동반입소 신청자들에 한해 대규모의 금액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