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서 여성들은 노화로 인해 많은 불편함을 느끼거나 자신감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다. 외적으로 보여지는 얼굴의 피부탄력 저하, 주름 등에 대한 부분도 있지만, 보이지 않는 곳, 질의 탄력 저하 등으로 인해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겪는 경우도 적지 않다.

여성의 질 또한 피부이고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노화로 인해 탄력이 저하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질의 탄력 저하로 인해 이완, 수축력이 떨어지고 근육 조절 능력이 감소하여 요실금이나 소음순 늘어짐 등으로 여성질환에 노출 될 수 있어 이를 개선하고 싶어 질성형수술 등 여성수술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쁜이수술이라고도 하는 성형은 임신, 출산, 노화 등으로 인해 탄력성이 떨어져 늘어난 질을 좁혀 주어 질의 탄력성을 복원시키는 수술이다. 기존과는 달리 수술 방법들이 다양해졌고 목적과 증상에 따라서 적합하게 시행되는 만큼 여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 여성분들의 떨어진 자존감 회복, 일상에서의 불편함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사진=광주 러브미여성의원 고옥진 원장

광주 러브미여성의원 고옥진 원장은 "소음순 비대증, 늘어남 등 소음순 변형으로 인해 질 분비물이 많고 염증이 자주 생기거나 통증이 있을 경우엔 소음순수술을 통해서 개선할 수 있다. 이처럼 여성수술은 여성분들이 겪는 불편함을 개선해주기도 하고 심리적으로 느끼는 위축감을 해소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많은 부분에 있어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개인마다 질이나 소음순의 상태, 골반의 상태 등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산부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