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디지털 세상 체험
삼성전자는IT 전문 전시회인 SEK2004에서 17인치 센트리노 노트북 『센스 M40』을 선보인다.

『센스 M40』은 센트리노 모바일 플랫폼을 탑재하여 16:10 와이드의 고휘도 17인치 LCD를 채택하고도 기존 17인치 제품 대비 무게를 25%이상 줄여 휴대하기 편하다.

기존 17인치 제품들은 4kg대에서 6kg대에 이르는 육중한 무게로 인하여 휴대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센스 M40』은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무게를 2.99kg으로 줄였다. 또한, 저음을 강화한 3D 스피커를 내장하여 강력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무선 핸드PC 넥시오 XP30을 선보인다. 무선랜기능을 기본으로 내장하고, 윈도우CE를 탑재하여 PC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며, 강력한 오피스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다.

800×480 고해상도의 5인치 화면과 함께 포켓 인터넷 익스플로러 5.5, 매크로미디어 플래시 플레이어 등을 기본으로 제공하여 플래시를 많이 사용하는 국내 인터넷 환경에서 최적의 인터넷 서핑 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MP3플레이어의 대명사 "옙" 코너에서는 초소형 MP3플레이어 『YP-T5』를 비롯하여, 올 여름 출시 예정인 하드디스크 타입의 MP3플레이어 『YH-920』, 원격PC제어 기능을 탑재한 『YP-53』,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YH-999』 등을 만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하드디스크 타입의 MP3플레이어 『YH-920』상품과 플래시메모리 타입의 옙 『YP-T5』이 MP3플레이어 시장을 선도할 제품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스플레이 부분에서는 40인치 초대형 모니터와 함께 세계 최대 시판 제품인 46인치 LCD TV, 세계 최대 57인치 LCD 및 80인치 PDP TV 등을 관람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부스에서는 홈미디어, 수능, Anynet 등 테마 전시를 통해 디지털 세상을 체험할 수 있다.

백진영  bjypiglet@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진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신은섭 화백 개인전 ‘Pine tree-올려보기’
[포토] 산림청장, 현충일 앞두고 대전현충원 참배
쓰레기로 신음하는 바다
[포토] 조명래 환경부 장관, 환경정책 강연
[포토] KEI 환경포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의 축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