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인문계고 대상 EBS교육방송 지원

광양시(시장 이성웅)는 공교육 정상화를 통한 사교육비 경감대책의 일환으로 EBS교육방송 수능강의 청취시설비 6천5백여만원을 관내 인문계 고등학교 4개소(광양고, 광양여고, 백운고, 제철고)에 지원했다.
EBS 수능 방송강의는 금년 4월 1일부터 실시되었으나 광양시 관내 일부 학교의 경우 열악한 방송 청취시설로 학생들이 EBS 수능강의 청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알게 된 광양시는 교육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영상전문가와 합동으로 관내 4개 인문계 고등학교의 방송시설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학교별로 필요한 시설비를 지원하게 되었다.
주요 지원시설로는 프로젝션 TV, 학년별 반별 수능강의 방영에 필요한 채널 증설, 컴퓨터, 인터넷 강의내용 녹화시설 등이며, EBS 수능강의 청취시설비 지원으로 학생들이 고화질의 프로젝션TV를 통해 교육방송을 청취할 수 있게 되어 유명강사의 강의를 생생하게 시청하게 됨으로써 학생 실력향상은 물론 사교육비 절감에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예상된다.
광양시는 지역사회를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양성과 명문학교 육성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여 교육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우수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지급을 확대함으로써 관내 진학률 제고 및 시세확장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종삼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