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은 얼굴 중앙에 위치해 있어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영향을 주며, 특히 깊고 긴 주름을 가진 경우에는 나이가 더 들어 보이거나 고집이 센 인상을 전달할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고 아름다운 젊은 모습을 더 오래 유지하기 위해 사람들은 미용에 관심을 갖게 된다.

사진=유투성형외과의원 신국현 원장

유투성형외과의원 신국현 원장은 "팔자주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수술적인 방법과 비절개 시술을 선택할 수 있다. 먼저 수술적인 방법은 미니 안면거상술로, 양쪽 콧날개 옆 부분에 꺼짐이 많이 있으면 대표적으로 실리콘 보형물을 넣어 볼륨감을 주거나 늘어나고 처진 볼살로 인해 주름이 생긴 경우에 리프팅시켜 동안 효과를 만들 수 있다. 가장 많이 선택하는 비절개 시술은 필러와 얼굴실리프팅이며, 타이트닝 효과를 얻기 위해 울쎄라, 슈링크 등도 도움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팔자주름 라인에 단순히 필러나 자가 지방이식을 하면 오히려, 해당 부위가 자연스럽지 않아 어색해 보일 수 있고, 들어간 필러나 지방이식 용량이 많을 경우에는 중력에 의해 아래로 이동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또한, 얼굴실리프팅은 한 방향으로 고정시키면 얼굴모양의 변화가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고 한다.

또한 "모든 시수술은 의료진의 시술방법도 중요하지만, 어떤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팔자주름 없애기 결과가 달라지며, 얼굴모양과 노화상태 등을 꼼꼼히 진단하고 각각의 증상과 특성에 알맞게 적용,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신국현 원장은 "얼굴실리프팅은 여러 방향으로 고정하여야 추후 처짐 예방과 주름 생성을 억제할 수 있으며, 동시에 얼굴 윤곽라인을 교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팔자주름 선을 없애기 위해서 자가 진피재생술과 바이스리프팅을 병행하면 효과적이다. 또한,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한 울쎄라는 근막층에 열에너지를 전달시켜 얼굴 전체의 타이트닝 효과를 준다"고 말했다.

이어 "팔자 라인을 없애기 위해서는 볼록하게 나온 부분부터 먼저 부피를 줄여주고, 높이를 낮추는 것이 선행되어야 2차적인 단계인 실리프팅이나 필러 등을 받으면 기존 방법보다 결과가 우수하다. 인디언밴드나 입주름, 마리오넷주름 등은 팔자주름없애기와 같이 주름 선의 라인을 레이저나 고주파를 이용한 서브시젼 후 처진 피부를 리프팅시키는 시술을 적용하면 전체적인 얼굴의 윤곽라인을 매끄럽게 만들 수 있다. 어떤 시술이든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나 경중의 차이가 있으며, 수술과 달리 비절개 방식은 멍과 부기가 생길 수 있으나 바로, 세안화장이 가능하여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단순히 주름라인에 팔자필러나 얼굴실리프팅으로 국한된 시술만 받을 경우, 얼마 지나지 않아 재시술을 받아야 할 수도 있으므로, 간단한 성형시술이라도 확인이 필요하다. 또한, 얼굴 전체의 윤곽라인을 교정하고, 근본적으로 주름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술기능력 그리고 우수한 제품을 사용하는 성형외과나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