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범교과 통합교육 온라인 포럼 개최

[환경일보] 국가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재영)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김광호)와 함께 11월23일 오후 2시부터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범교과 통합(연계)교육 활성화’를 주제로 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국가환경교육센터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공동주최하며, 지속가능한 생태문명 전환을 위해 통합적 접근과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범교과 학습의 통합(연계) 교육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국가환경교육센터 이재영 센터장,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김광호 사무총장이 참석해 각각 개회사 및 폐회사를 진행한다.

지속가능한발전을 위한 범교과 통합적 교육 실현방안에 대해 인권, 안전, 통일, 민주시민, 환경, 인성, 다문화 등 각 범교과학습 전문가들이 범교과학습의 현황 및 미래과제에 대해 설명하며, 범교과 통합블럭 신설 방안에 대한 발제가 진행된다.

이어 앞서 진행된 발제와 제안에 대해 범교과학습주제 관련 교육과정 전문가 및 관계기관 담당자들의 지정 및 종합 토론을 통해 범교과 학습의 내실화 방안을 모색한다.

포럼은 환경교육포털사이트 온라인학습시스템 및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이 된다.

이날 개최되는 포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온라인 QR코드를 통해 사전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환경교육포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자료제공=환경보전협회)
(자료제공=환경보전협회)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