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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5회째를 맞는 ‘소비자 디자인 선호도 조사’는 서울을 비롯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2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면접 및 인터넷 조사 등을 실시한 소비자 평가를 통해 주어지
는 상으로 칼로스가 경쟁사 차종을 누르고 소형차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칼로스는 세계적 디자인 회사인 이탈디자인(Ital Design)에서 스타일링 했다. GM
DAEWOO 기술연구소 산하 디자인포럼(Design Forum)에서 실내디자인을 하여 기존의 소
형차 이미지를 탈피, 승용차의 안락함과 RV의 다목적 기능을 접목시킨 크로스 오버형 스타
일이다.

GM DAEWOO 닉 라일리 (Nick Reilly) 사장은 칼로스의 이번 쾌거는 그동안 추진해 왔던
소비자 기호를 고려한 실용적 디자인의 성공적 결과라며 세계 어느 자동차 시장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을 만큼 경쟁력 있는 칼로스의 디자인을 다시 한번 공식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GM DAEWOO는 빠르게 변해가는 소비자의 욕구에 맞춘 기능적인 디자인에 각종 고
급사양을 대폭 보강한 다이아몬드 모델을 2003년도에 출시, 작년 한해 동안 27.1%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한 바 있다.

또한 작년 6월부터 120여일간의 일정으로 영국의 모험가 2명이 칼로스를 타고 런던에서 서
울까지 20,000km 에 걸친 유라시아 대장정을 통해 차량의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을 입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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