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bs_img_1

범 국민적으로 물 사랑·물 절약의 생활화를 일깨워 물 절약운동을 유도할 수 있는 함축적인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한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상하수도협회가 주관하는 캐치프레이즈는 시민공모 방식이며 우수 작품 발굴시 향후 물 절약 대표의 홍보문안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공모대상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물 사랑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우선으로 하고 있다.
공모방법과 평가는 인터넷 언론, 협찬업체, 환경부 산하기관, 지자체, 교육기관, 환경단체, 지하철공사 및 포스터, 물 사랑 홈페이지 등을 통해 널리 모집한다.
작품은 물 사랑 홈페이지(www.ilovewater.or.kr)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작품 평가는 예심과 본심으로 진행되고 환경부, 한국상하수도협회, 관련 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맡는다.
작품내용은 물 사랑과 물 절약의 이점을 홍보하고 동참을 유도하는데 기여할 만한 소재면 된다.
또한, 간략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함축적인 언어를 긍정적으로 표현한 순수 창작 캐치프레이즈를 요건으로 한다.
18자 이내의 국-영문 문장으로 16자 형식의 표어와는 다름에 유의해야 한다. 1인당 2점 이내로 제출해야 하며 문자와 기호 조합(예,I ♡ Water)도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내달 16일부터 31일까지 이며 작품평가와 결과는 오는 9월에 발표된다.
입상자는 금상 1, 은상 2, 동상 3명으로 환경부장관상 또는 상금으로 총 5백50만원이 주어진다.
영예의 대상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200만원의 포상금이 주어지며 은상은 2명으로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1백만원이 시상된다.
그 밖에 3명의 동상은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각 50만원이 전달된다. 10명의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1매씩이 수여된다. 상세한 내용은 한국상하수도협회 02-384~81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