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LG전자 '트롬' 영국에서 최우수 제품 선정
hkbs_img_1
LG전자 드럼세탁기 「트롬(TROMM)」이 영국 소비자협회 (Consumers’ Association)가 선정한 드럼세탁기 부문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번 최우수 제품 선정은 보쉬(BOSCH), 아에게(AEG), 월풀(Whirlpool) 등 전체 13개 브랜드, 17개 제품 중 세탁성능, 에너지 효율, 사용 편리성 등 전반적인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세계 유수 제품과 비교해 월등히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이번 LG전자 트롬(TROMM)의 최우수 제품 선정은 저소음, 저진동 실현을 위해 DD (Direct Drive)인버터 모터 등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한 제품경쟁력 확보와 영국시장에서 LG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얻게 된 성과이다.

특히, 지난 1999년 국내업체 최초로 영국 드럼세탁기 시장에 진출해 5년만에 이룬 쾌거이며, 드럼세탁기의 본 고장인 유럽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아 그 의미가 크다.

또한, 현지에서 OEM이 아닌 LG전자 브랜드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으며, 가격도 500~600파운드의 고가에 팔리고 있어 영국시장에서 프리미엄급 세탁기로 인지되고 있다.

70만 회원으로 구성된 유럽내 가장 큰 비영리 소비 단체인 영국 소비자협회 (Consumers’Association)는 매년 자체 기술진과 장비로 제품을 평가해 「위치 (WHICH)」라는 평가지에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윤홍식 (尹弘植) 부사장은“LG전자 트롬이 이번에 영국에서 최우수제품에 선정된 것은 LG 트롬의 우수성이 드럼 세탁기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다시 한번 인정 받았음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백진영  bjypiglet@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진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해바라기 활짝 핀 농촌 풍경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에 활짝 핀 해바라기
[포토] 산림청 차장, 인천시 목재산업체 현장 애로사항 청취
[포토] 뉴노멀 시대의 지속가능한 국토‧환경 조성방안 세미나
[포토] 2020 공동하계 3차포럼 ‘스마트 통합 물관리’ 열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