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편입에 대해서 알아보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유는 최근 취업난이 심각해지면서 서울 내 상위권 공대로의 편입에 관한 관심이 증대한 것이다.

이과 편입의 경우 재수하는 것보다 서울 내 성공률이 높다. 이유는 이과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지방대학교, 전문대학 출신 수능 4~6등급 학생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이다. 또한, 이과 편입은 편입수학, 편입영어 2과목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과목이 간편하다.

HY이공계편입학원 오재현 원장은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편입합격 출신 편입수학 강의 9년 이상의 베테랑 편입수학 전문가이다. 철저한 소수정예 맞춤형 수업으로 매년 수강생의 80% 이상을 서울 내 주요 공대로 편입합격 시키고 있다.

편입학원선택 시 이과 편입 위주의 학원인지 문과편입 위주의 학원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유는 이과 편입에서는 편입수학 비중이 상당히 높기 때문이다. 편입수학은 범위가 넓으므로 학습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편입수학 인강으로 학습하면 실패확률이 높다. 또한 학사편입으로 준비하는 것이 일반편입보다 다소 유리하기 때문에 학사편입에 대한 컨설팅도 필수요소 이다.

편입을 망설이는 이유는 막연히 편입이 어렵다라는 잘못된 생각과 편입경쟁률만 보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편입은 원서기회가 매우 많기 때문에 한명이 10~15개 원서를 넣는다고 감안하면 이과 편입 실제 경쟁률은 6~9대 1 수준이다.

HY이공계편입학원은 이과 편입전문 소수정예 편입학원이다. 한양공대 편입합격 출신 오재현 원장이 직접 강의하며 철저한 소수정예 맞춤형 수업으로 매년 다수의 인서울공대 편입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한편, HY이공계편입학원은 영등포 캠퍼스,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부천, 일산, 안양, 안산, 평택, 천안 지역에서 편입학원을 찾는 학생들을 위해 12월초 인천(부평) 캠퍼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