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www.lge.com) 디오스(DIOS)가 세계 최초로 독일 튀브(TUV) 마크(TUVdotCOM)를 취득했다.

독일 튀브(TUV) 마크는 일반적인 안전 규격과 달리, 품질(Quality)과 소비자의 사용 편리성(Usability), 내구성(Durability)을 테스트해 인증하는 것이다.

독일 外 유럽 다른 국가에서도 튀브(TUV) 마크를 통해 안전하고 공인된 제품을 확신할 정도로 통용되고 있다.

LG는 백색가전 대표 제품인 디오스(DIOS)가 규격 평가가 까다롭기로 소문난 독일 튀브(TUV)마크 취득으로 제품력을 인정 받은 것뿐만 아니라 독일 및 유럽에서 LG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는데 유리한 교두보가 마련된 것으로 보고 있다.

LG전자측 관계자는 “매년 40% 이상 성장하고 있는 유럽의 양문여닫이 냉장고 시장에서 까다롭기로 소문난 독일의 튀브(TUV) 마크 취득은 자사 제품력을 인정받은 것일 뿐만 아니라 브랜드 마케팅 전개에 유리한 기반이 조성된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튀브(TUV) 관계자는 이번 마크 인증을 하면서 LG전자 디오스(DIOS) 냉장고의 품질수준이 완벽해 품질보증기간(Warranty)을 타사 제품보다 2배로 늘려도 될 것이라는 조언까지 했다.

hkbs_img_1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