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범수)의 포털 사이트 네이버 (www.naver.com)는 상품 검색과 커뮤니티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1천여개 소형 전문 쇼핑몰의 입점으로 상품을 다양화하는 등 지식쇼핑 서비스(www.shopping.naver.com)를 확대 개편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네이버 지식쇼핑이 상품과 관련된 어떤 키워드로도 원하는 상품의 정보를 모두 찾아볼 수 있도록 상품 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한다.

기존의 중대형 쇼핑몰 뿐 아니라 기존의 소호몰을 포함한 1천여개 소형 전문 쇼핑몰을 입점시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네이버는 기존의 상품 카테고리 외에 브랜드별, 쇼핑몰별로도 카테고리를 구분해 사용자가 찾기 쉽게 쇼핑 검색 카테고리를 재정비한다.

전자 제품과 가전에 한정되었던 기존의 가격비교 서비스를 화장품, 유아용품, 명품 등에까지 확대해 상품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최신 유행이나 구매패턴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급상승 쇼핑 인기검색어, 주간 쇼핑 검색어 순위, 품목별 유행 검색어 등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NHN의 이인희 e커머스팀장은 “새로 개편된 네이버 지식쇼핑은 쇼핑 트랜드부터 상품정보, 가격비교, 쇼핑몰의 안정성 정보, 구매자 평 등 쇼핑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쇼핑서비스”라며 설명했다.

아직도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낯설게 느끼거나 어려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휴대폰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 만화, 노래방 등 각종 엔터테인먼트를 체험해 보는 이벤트가 열린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