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산업 신기술 개발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21세기 첨단의약산업을 최선의 노력을 하는 기업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정밀화학(원료의약품) 연구개발 전문 벤처기업 (주)에스텍파마(www.estechpharma.com)은 원료의약품의 국산화 개발 및 신약개발에 전력 매진하고 있다.

현재 다수의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소염진통제, 위궤양 치료제, 간염 치료제, 알코올중독 치료제 등 10여종의 우수한 원료의약품을 세계에서 2~3번째 및 국내 최초 개발하여 생산 판매 중에 있다.

또한 간염 치료제 및 소염진통제의 신물질 합성에 성공하여 국내외 업체와 공동신약개발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기업의 연구소는 (주) 에스텍파마 부설연구소로 1999년 인가됐다.창사이래 부단한 노력을 통해 제네릭 원료의약품 및 정밀화학 제조사로서 쌓아온 당사 발전의 핵심역할을 담당해 왔다.

국내외 최고 품질의 1st GENERIC 원료의약품 생산을 목표로 설립이래 매년 매출액대비 10%이상의 집중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우수한 석-박사 인력이 주축이 되어 KP 및 USP, EP에 부합하는 원료의약품 기술을 개발, 생산하여 내수 뿐 아니라 유럽 및 일본 시장에도 진출했다.

국내 최초로 양산화 성공 및 일부 품목은 세계 2번째 또는 3번째로 개발 양산하는 성과와 함께 2002년에는 알코올 중독 치료제인 Acamprosate Calcium의 유럽의약품 품질적합인증(COS)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축적된 기술과 개발경험및 BGMP 설비를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해 왔고, 그 일환으로 다국적 제약업체의 항바이러스제 신약 중간체를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