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검색 포털 사이트 NHN㈜(대표 김범수)의 네이버(www.naver.com)는 증권, 신용, 부동산 등의 종합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 금융(http://finace.naver.com)서비스 개편과 함께 실질적인 금융정보, 신용관리 및 재테크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온, 오프라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네이버 금융 서비스는 ‘인스밸리닷컴’, ‘보험넷’과의 신규 제휴로 보험 컨설팅을 포함해 다양한 보험상품과 믿을 수 있는 보험정보를 제공하게 됐다. 이와 함께 모의투자대회, 신용관리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금융 교육 강화에 적극 나섰다.

또한 네이버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가상 경영게임, 주식 모의투자, 선물 모의투자, 기사 따라잡기 등 실물 경제 이해 및 학습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제 4회 전국 대학생 경제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주최한다. 이 대회의 상위 입상자는 장학금 및 미국 견학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참가 신청은 8월부터 네이버 금융페이지에서 가능하다.

NHN의 김상목 금융팀장은 “네이버 금융서비스가 지난해 대비 200%이상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는 등 이용자들의 증권·부동산 등의 전문적 정보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