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는 어느 분야에서나 중요한 개념이지만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는 그 중요도가 더욱 높다. 단순히 가맹점 오픈에만 그치는 역할이 아닌, 창업 이후 고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지원과 운영 노하우의 전달을 이행할 수 있는 브랜드임을 알기 위해선 해당 본사가 가진 정보와 데이터 외에도 가맹점과의 신뢰도를 확인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가맹점 성장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가맹점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이며 업계 대표 브랜드의 자리를 공고히하고 있다.

최근 오픈을 진행한 르하임 김포사우점의 홍수정 점주는 무수한 창업 아이템과 브랜드 선택에 있어 본사와의 신뢰가 가장 중요한 요인이었다고 전했다. 단순한 사업파트너가 아닌,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하고 어려움에 마주할 경우,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브랜드의 운영 태도에 만족, 창업을 진행했다고 전한 홍수정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를 들어봤다.

사진제공-르하임 스터디카페
사진제공-르하임 스터디카페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김포사우점 점주 홍수정입니다. 학교에서 영어회화강사로 10년간 일을 했고 지금은 출판사에서도 일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 관련 일을 해온 터라 창업을 결정한 뒤, 스터디카페 점주로써도 일 하고 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직장 생활만으로는 노후가 보장되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게 되면서 창업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여러 아이템과 브랜드를 거치면서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된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럽게 다가온 아이템이 스터디카페였습니다. 또한 이는 점주가 오롯이 모든 것을 부담해야하는 시스템이 아니기 때문에, 가족들과 함께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창업박람회장에 방문을 했었는데, 그 중 르하임의 경우 단순한 사업파트너가 아닌,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동지애나 전우애 같은 신뢰를 주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첫 창업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 보니, 어려운 일이 있을 때 마다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줄 것이라는 믿음이 주요하게 작용한 것 같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사전예약 시스템입니다. 아무리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하더라도 고객이 오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초기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꾸준한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서라도 첫 고객들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전예약 이벤트는 이 같은 사업의 중요성을 간파한 시스템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사의 이런 시스템을 통해 오픈 후 수월한 운영에 힘을 얻을 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먼저 좋은 인테리어 팀을 만나게 해주 감사합니다. 준비 과정에서 매일매일 진행사항에 대해 알려주시고 부족한 부분은 체크해주셔서 신경을 많이 쓰지 않고 인테리어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노기은 슈퍼바이저님께서 오픈 전날에 매장에 오셔서 부족한 부분은 직접 챙겨주시고 운영에 관한 팁도 전달주셔서 힘을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창업을 막상 해 보니 가게 운영과 고객님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창업을 하기만 하면 성공할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감 보다는 매일 새벽마다 정성들여 깨끗하게 책상들과 공간을 청소하고, 소독하며 고객님들에게 쾌적한 공부 분위기를 제공드릴수 있음에 뿌듯해 하다보면 이익도 함께 따라온다는 생각으로 시작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리고 궁금 사항이나 어려움을 함께 나눌수 있는 지원군, 슈퍼바이저님과 함께 꾸준하게 지금처럼 목표 성취에 도움을 주는 스터디카페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편, 가맹점과의 상생을 운영 철학으로 한 다양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은 12월 광교호수공원점과 안성중앙점 등을 비롯한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 중에 있으며 2021년 1월 또한 부산당감점 등을 비롯한 다수의 가맹점이 철저한 방역관리 속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