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포털 네이트닷컴(대표 유현오)은 자사 메신저 네이트온과 연동되어 편리하게 일정과 메모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메모짱(memozzang.nate.com)서비스를 개발했다.

잊지 말아야 할 내용을 종이에 적어 메모판에 붙여두는 것처럼 '메모짱' 에서 내용을 입력한 뒤 메모보드나 바탕화면에 띄워놓고 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메모짱’은 우선 깜찍한 디자인이 직장인 여성 및 여대생층에게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로그인 절차의 간소화와 인터페이스로, 메모와 일정관리의 핵심기능을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일과 중 항상 메신저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추가 조작의 번거로움 없이 일정관리 프로그램 접속이 한번에 이뤄지고, 입력방식 면에서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최대한 간편화한 웹보드 형식을 채택했다.

개개인의 관심사별로 다양한 주제의 일정을 간단하게 내 일정에 추가할 수 있는 '테마 일정' 기능의 제공도 관심을 모은다.

또한 온라인에서 작성한 메모를 메일이나 쪽지를 통해 쉽게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자신이 작성한 일정이나 메모를 간단한 조작으로 관련된 친구에게 전송할 수 있으며, 일정을 받는 사람은 한 번 클릭으로 받은 일정을 내 캘린더에 추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