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르하임 스터디카페
사진제공=르하임 스터디카페

24시 무인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이하 르하임)가 4세대 플랫폼 서점 인스타북스와 업무 제휴를 통한 전략적 협력에 나섰다고 전했다. 르하임 측은 업계 내 최초로 진행된 이번 독점 제휴를 통해 스터디카페를 통한 고객들의 만족 요인을 다각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르하임 매장에서 인스타북스 앱을 통해 각종 서적을 구입할 경우, 20%의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고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통해 주문 금액의 5% 적립이 진행된다. 르하임 측은 일반 서적과 함께 전공 서적과 문제집 등의 할인 및 적립이 가능해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실용적인 제휴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브랜드 런칭 후 고객들을 위한 지속적인 컨텐츠 개발에 힘써온 르하임은 이번 제휴가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성향과 니즈에 따른 결과라고 설명했다. 편리하고 집중도 있는 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브랜드로써의 역할은 물론, 고객들의 이용 만족도를 분석하고 이에 필요한 혜택을 선보여야 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이는 단순히 공부를 목적으로 한 공간 제공 형태의 브랜드가 아닌 학습효과 증진을 위한 브랜드임을 확인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제휴를 진행한 인스타북스는 바코드와 QR을 기반으로 한 핀테크 기업 인스타페이의 서적 플랫폼이다. 온 오프라인 상관없이 책의 바코드로 바로 결제가 이어지는 해당 시스템은 무인 키오스크와 IOT 등 4차 산업에 조화되는 시스템 운용을 선보이고 있는 르하임과의 높은 적합성을 보일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르하임 가맹본부 관계자는 “공무원 강의를 비롯한 자격증 강의 및 국내 대표 교육 브랜드 박문각과의 제휴 서비스 등은 르하임을 찾는 고객들의 요구 및 성향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분석해 나온 결과 ”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르하임을 찾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가맹점을 위한 고객 유치 지원 정책의 성격도 띄고 있기 때문에 점주와 고객 모두가 만족하는 제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용 고객들의 니즈를 좀더 세밀하고 철저하게 파악해서 그에 맞는 다양한 제휴 컨텐츠 및 서비스 제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다양한 업무 제휴를 통한 독보적 혜택 서비스를 유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측은 12월 오픈한 전주중화산점 이외에도 안성중앙점 등을 비롯한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 중에 있으며 2021년 1월 또한 대전한남대점, 망원역점을 비롯한 다수의 가맹점이 철저한 방역관리 속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