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이 건조한 겨울철에는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해 각질이 과다 생성되면서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각종 피부 트러블을 일으킨다. 묵은 각질을 방치할 경우 피지 배출이 막히기 때문이다.

겨울철 각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습, 각질 케어 등 지속적인 홈케어가 필요하다. 그러나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피부를 지나치게 자극시키는 행위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다. 과하게 피부를 문지를 경우 홍조, 건조함, 흉터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전문 병원에서 안전하게 각질 제거를 해야 한다. 많은 시술 중 '알라딘필'은 천연 성분의 필링제를 이용한 박피술이다. 이를 통해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속에 영양 성분을 침투시킨다. 또 착색 흉터를 제거하는데도 효과가 있다.

각질 방치는 여드름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다. 최근 CJ올리브영 설문조사에 따르면 2039 남성 응답자 500명 중 58.6%는 여드름·트러블 때문에 고통을 받고 있었다. 또 과거 한 설문조사 플랫폼이 18~24세 여성 800명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76.5%가 여드름 흉터에 대한 고민이 있다고 응답했다.

특히 건조한 겨울철에 세척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가습기를 사용할 경우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부 상태에 따른 필링을 찾아 적절한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이런 여드름 치료와 함께 각질 제거를 할 수 있는 필링도 눈길을 끌고 있다. 만약 화농성 여드름과 각질이 고민이라면 '아크네힐케어(GA필)'이 있다. 이 필링은 압출, 스킨 스케일링은 물론 알로에겔이나 초음파로 진정 관리까지 진행되는 여드름 치료에 특화된 메디컬 스킨케어다.

또 좁쌀 여드름과 각질이 많은 환자를 대상으로 '블랙필'도 각광을 받고 있다. 이는 살균 효과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천연 발효 흑초의 베이스를 통해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저자극으로 필링하면서 천연영양성분들을 피부에 공급해준다는 특징이 있다.

사진=닥터에버스의원 마곡점 김정환 대표원장
사진=닥터에버스의원 마곡점 김정환 대표원장

닥터에버스의원 마곡점 김정환 대표원장은 "각질 제거나 여드름 상태에 따른 종류별 필링 타입을 찾아야 한다. 이를위해서는 충분한 상담이 이뤄지고 임상경험이 많은 병원을 찾아가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