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발명대학생을 위한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특허청이 주최,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대학발명동아리 경진대회는 오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대전 국제특허연수부에서 개최된다. 주최측은(청장 하동만) 발명대학생들의 발명활동에 대한 사기를 진작하고, 예비산업인력인 대학생들에 대한 지식재산권 창출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제3회 전국대학생발명동아리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참가 팀별로 발명 아이디어 시작부터 권리화까지의 과정에 대한 가상사례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참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업화 성공사례 특강 및 다양한 교류 행사를 통해 예비 기술 인력들의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총 24개 대학 66개 팀이 참가하였으나, 1차 심사결과 14개 대학 21개 팀만이 본선발표를 하고, 이 중 총 11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누리게 된다.

특히 이번부터는 전국 최고의 발명동아리를 선발하는 발명동아리 으뜸상을 신설하여 대학의 발명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대학발명동아리경진대회관련 문의는 한국발명진흥회 인력개발팀 02)3459-2764 또는 www.inventplus.net(www.ipacademy.net) 에 들어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백진영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