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범수)는 자사 게임포털인 한게임(www.hangame.com) 사이트를 게임과 커뮤니티서비스가 중심이 되는 UI로 전면 개편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깔끔하고 발랄한 느낌을 주는 노란색 바탕에 한게임이 서비스하는 주요 게임들이 사이트 전면에 배치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한게임에서 직접 제작한 30여종의 ‘플래시게임’과 ‘당신은골프왕’·‘열혈농구’·‘한쿠아’ 등의 스포츠 장르 게임들만을 모아놓은 ‘한게임 스포츠’를 서브 브랜드로 부각시켜 젊고 활력 넘치는 게임 중심의 UI(User Interface)로 재탄생하게 된다고 NHN측은 밝혔다.

또한 로그인 직후 플레이되는 독특한 느낌의 한게임 고유 ‘시그널 사운드(Signal Sound)’를 도입한다. 왼편에 위치했던 로그인 창을 우측으로 이동시켰으며, 기존 ‘웹에서 게임실행→클라이언트 경기장 선택→채널선택→대기실이동’ 순서로 이루어지던 게임실행 프로세스를 ‘웹에서 경기장선택→대기실이동’으로 단축시키는 등 게임중심의 서비스 배치와 게임 클라이언트 기능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한편 NHN은 향후 구현될 개인간·길드간의 대전을 통해 이용자간의 공동체의식·소속감을 부여할 수 있도록 기존 ‘한게임길드’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NHN측은 한게임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길드기능의 대폭적인 업그레이드와는 별도로 자사 커뮤니티 전문 사이트인 ‘엔토이’와의 서비스 통합을 통해 홈피서비스·음악방송서비스·채팅서비스 등의 기능을 한게임 이용자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연동켰다.

문태식 엔터테인먼트 부문장은 “한게임은 이번 게임과 커뮤니티서비스가 중심이 된 사이트로의 전면 개편을 통해 게임포털 넘버원으로서의 시장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백진영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