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사이버진흥원
사진제공=한국사이버진흥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성희롱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NIE(신문활용교육)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521)는 Newspaper In Education의 약자로 신문을 교재 또는 보조 교재로 활용해 지적 성장을 도모하고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한 교육을 말한다. NIE를 통해 아이들은 신문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인성교육, 교과 수업 자료로 활용해 독서능력향상, 세계를 바라보는 시각을 형성하고, 어휘력/독해력이 신장되며, 창의력/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교과과정을 보면, 나만의 포트폴리오, 신문 일기 작성법 등 다양한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관심있거나 문화 누리카드 없어도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도 무료로 제공한다. 본원은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 협회와 협약이 되어 있다. 

독서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529)는 독서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적용, 평가하고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독서지도를 하며 독서교육에 대한 학습상담을 통해 독서치료를 해주는 전문 지도교사이다. 교과과정을 보면, 책 읽어 주기. 그림책의 이해, 동화지도방법, 첨삭 지도 등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은 읽으면서 형성되는 여러 경험과 지식 및 가치관으로 바른 정보를 찾는 힘을 기를 수 있으며, 사설 교육 기관들을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곳이 많다. 체계적으로 책 읽기를 지도하면서 글쓰기 능력을 키워주므로 토의토론(디베이트코치)지도사, 글쓰기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증 분야에 관심이 많다.

본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