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공 문경지사(지사장 한원규)는 23일부터 27일까지 실시되는 을지연습 훈련실시에 따라 을지연습의 효율적인 훈련과, 훈련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지난 23일 지사 회의실에서 전 직원 32명을 대상으로 비상소집 훈련과 안보교육 실시후, 25일에는 비상대비 가상훈련을 경천댐에서 실시 하였다.

hkbs_img_1

이 날, 한 지사장은 '04년도 을지연습 훈련목적은 급변하는 안보환경에 부합된 연습으로 확고한 총력 안보태세 확립과 국가중요시설물을 관리하는 공사로써 재난·재해대비 연습강화로 위기관리 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을 들었다.

연습기간 중 근무 기강확립은 물론 업무수행 중심이 을지연습에 있음을 주지하면서, 간부직들이 연습진행을 주도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hkbs_img_2

경천댐에서 실시된 을지연습 비상대비 가상훈련에는 100여명(공사40명, 외부60명)이 참여하여 연막탄 투하 및 비상싸이렌 작동을 시작으로 소방차 및 경찰순찰차가 출동하여 화재진압 및 교통통제 와 긴급요청에 의해 출동한 119구급차에 의해 부상당한 중상자들 응급조치후 병원으로 이송했다.

하류부 주민대피 비상상황 방송실시등 적기 피폭에 의한 여수토 방수로 응급복구에 전직원 및 지역주민이 제당사면 보호를 위한 비닐깔기 및 PP마대 쌓기와 이재민 구호대책에 만전을 기울였다.

한편, 농기공 문경지사 관계자는 "일시적인 가상훈련에 그치지 않고 시설물 안전관리와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문경 정왕식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