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개선을 위한 선택 중 눈 성형은 그 빈도수가 높은 축에 속한다. 그 만큼 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높다고 볼 수 있는데, 의료 기술의 발달로 인해 진행되는 수술의 간편성이 증가됐음은 물론, 눈 부위 개선이 가진 이미지의 변화가 크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이 같은 이미지의 변화는 수술 방법 별로 진행되는 주 연령대를 통해 보다 명확히 알 수 있다. 노화로 인한 눈 밑 처짐에 고민인 중년들의 경우, 세월에 흐름에 따라 피부가 늙게 되면서 기존 인상의 변화가 급격히 생기는 연령에 해당한다. 이에 눈밑 지방재배치는 이 같은 인상의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하지만 단순히 수술이 무조건적인 만족과 개선을 가져다 줄 것이라 생각하고 섣불리 선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수술이 필요한 상태 진행 과정 등에 대해 면밀히 인지하는 것이 안전은 물론, 결과의 만족을 이룰 수 있는 방법임을 인지해야 한다.

사진=2060오스킨성형외과 이태근 원장
사진=2060오스킨성형외과 이태근 원장

2060오스킨성형외과 이태근 원장은 “먼저 눈 밑이 처지게 되면서 생기는 변화를 알 필요가 있다. 눈 밑 처짐을 포함한 눈 밑 피부 변화의 원인은 눈썹 바로 밑을 받치고 있는 근육의 처짐에서 찾을 수 있다. 이 눈밑 근육이 처지게 되면 평소에는 꺼진 듯한 눈 밑의 모습을 하다가 웃거나 눈을 감을 경우 근육이 올라와 보인다. 이런 과정이 반복 되면 결국 노화가 촉진되고 주름이 발생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이 같은 문제의 개선을 위해 진행되는 방법에 해당한다. 말 그대로 눈 눈 아래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이나 움푹 패인 부분에 지방을 재배치해 고정해주는 방법으로 보다 젊어 보이는 외모로의 개선을 돕는다. 돌출된 눈 밑의 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남아 있는 지방을 재배치함으로써 눈 밑의 굴곡을 없애 평평하게 만들어 다크써클을 개선하고 인상을 보다 환하게 만들어준다”고 한다.

또한 "눈밑 지방재배치는 여타 눈 성형과 비슷하게 수술 시간은 짧은 편에 속한다. 하지만 이는 또다른 맹점을 낳기도 한다. 서두에서 설명한대로 수술의 간편성과 짧은 수술 시간으로 인해 과도한 지방 제거를 진행하거나 면밀한 상담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선택하는 것. 이에 이태근 원장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정확한 피부상태에 진단이라 전했다"고 전했다.

이태근 원장은 “자신의 피부 상태의 정확한 진단이 병행되지 않은 채로 눈 밑 근육을 과도하게 당기거나 눈 밑 지방을 너무 많이 제거하게 되면 염증이 생기거나 흉터 자국이 남을 수도 있다. 이런 부작용들을 피하기 위해 개인의 얼굴에 맞는 방법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적인 의료진과의 상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중년의 나이를 지나며 피부 관리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아 상담을 진행하는 환자들이 많다. 의료진의 숙련도를 체크함은 물론, 수술 후 케어에 있어서도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한 병원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