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 발전전략 마련을 위한 국제종합 학술대회가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천안 정보통신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다.

우정사업본부는 우정기술개발 및 우정정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우정산업체의 해외시장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산학연 전문가 200여명이 참여하는 ‘Korea Postal Forum 2004’ 국제학술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한국정보처리학회 우정기술연구회에서 주최, 우정사업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협력을 통한 도약’ 이란 주제로 참가자들의 다양한 의견 교환 및 토론이 이어진다.

포럼 첫날에는 우정사업본부 구영보 본부장의 개회사에 이어 우정 및 물류기술과 관련된 해외 초청인사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우정사업의 중장기 발전전략과 연구소, 대학, 산업체의 기술 개발 및 우정정책 연구 결과 등을 발표한다.

또한 포럼 행사기간 중에는 (주)을지, (주)아침정보기술 등 우편기기나 시스템을 생산하는 13개 업체들이 모바일 PDA, RFID 장비, 우편물 자동처리 기기 등 우편 관련제품 전시회도 마련해 첨단 기술개발 및 국내 우정산업의 현주소를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번 포럼이 우정사업본부의 비전과 책임경영체제 확립에 기여하게 될 뿐 아니라 신기술 개발과 민간경영 기법 도입으로 기업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백진영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