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취업준비생들이 느끼는 수강료 부담을 덜기 위하여 한교진에서 제공 중인 온라인 강좌의 무료수강을 개최했다.

한교진은 총 71개에 달하는 민간자격증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 제출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수강을 희망하는 이들은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즉시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현재 71종의 민간자격증 과정들 중에서 색채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18호), 스포츠심리상담사 1급(제2019-004420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가 수강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색채심리상담사 학습목표는 모든 생물은 빛에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빛은 특히, 색(Color)을 우리의 뇌에 전달하여 다양한 내분비계의 반응을 유도한다.

개개인의 주관적인 감정으로 인해 각인된 색은 내분비 물질을 자극하여 혈압, 체온, 호흡, 소화, 성기능, 감정, 면역기능, 일상의 리듬을 주도하게 되고 이러한 현상을 통해 현재의 몸과 마음의 상태 또는 성격을 파악할 수 있다. 치료의 목적으로 활용되는 직업군으로 색채심리상담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포츠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스포츠심리상담사의 자격취득을 위한 과정으로 스포츠와 관련된 심리적 요인에 관한 정보 제공 및 운동이나 스포츠에 적용할 수 있는 인지, 행동, 사회심리 및 정서적 기술을 지도할 수 있는 스포츠심리 상담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있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