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건강에 관심이 증대하면서 겉으로만 보이는 것이 아닌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던 여성의 소중한 부위인 질 혹은 소음순, 자궁 등의 문제로 인해 산부인과를 찾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 여성건강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질이완, 소음순늘어짐 등의 변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성성형에 대한 상담도 많아지고 있어, 산부인과가 오로지 임산부를 위한 의료기관이라는 고정관념이 서서히 깨지면서, 여성질환, 중절수술, 여성성형 등의 이슈 등이 주의를 끌고 있다.

사진=신사역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사진=신사역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신사역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은 "예전의 여성성형은 이쁜이수술만이 대표적이었지만, 지금은 임신중절수술 등 다양하다. 또 이러한 수술의 부작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기 위한 의료적 기술발전으로 수술용 레이저를 이용한 세밀한 여성성형으로 진행되고 있다. 후유증,부작용 및 주의사항이 훨씬 적은편이며, 수술 및 시술효과도 좋은 편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 중 많은 여성들이 고민을 하며 찾는 소음순 이상은 소음순비대증이나 양쪽의 모양이 다른 비대칭일 경우 접히는 부분으로 인해서 냄새, 질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많기에 주변 조직과 적절히 이루어지도록 개선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또한 "너무 부담을 가지지 말고 수술비용 및 시술가격에 신경쓰기보다는, 자신의 상태가 어떠한지 여성전문 병원인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와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괜찮다고 방치했다간 질염, 골반염, 골반장기탈출증 등의 질환으로 고생할 수 도 있으니 여성건강을 신경쓰며 치료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