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100세 시대가 시작됐다. 그만큼 장수하는 인구가 늘어가고 있으며 건강한 노후를 보내는 이들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그러나 수명이 늘어난 것에 비례해 피부의 노화는 여전히 동일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노화 현상은 피부의 볼륨과 탄력을 잃게 함으로써 얼굴과 목을 비롯해 다양한 신체적 변화 나타내며 점차 체감하게 된다. 과거 색소치료가 주를 이루었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한 목적으로 리프팅 시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리프팅은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을 때 진행하는 쁘띠 시술중의 하나로 원하는 부위에 따라 다양한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 초음파를 이용한 슈링크리프팅, 고주파를 이용한 인모드리프팅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시술이 가능하다.

사진=뷰티라인 의원 광주 본점 한동준 대표원장
사진=뷰티라인 의원 광주 본점 한동준 대표원장

뷰티라인 의원 광주 본점 한동준 대표원장은 "리프팅은 불필요한 부위의 지방감소 효과와 피부 탄력 업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수술 없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 직장인들은 물론 개인 시간이 많이 나지 않는 경우에도 쉽게 받아볼 수 있으며, SMAS 진피층, 표피층을 순차적으로 세 번 당겨 주어 불 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여 탄력이 저하된 피부, 잔주름, 피부결을 리프팅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색소 침착이나 늘어진 모세혈관의 개선과 함께 얼굴라인을 매끄럽게 하도록 한다"고 말했따.

이어 "장비에 따라 진행 방법이 달라지는데, 미니FX는 피부 표면 접촉 후 빨아들이면서 피부에 고주파를 전달해 지방층에 에너지를 침투시킨다. 포머는 문질러 주는 방식으로 진피층까지 열 자극을 전달해주며 진행하는 방법이다"고 한다.

또한 "최근 노화가 진행된 피부를 다시 젊은 시절의 피부로 만들기 위해 여러가지 시술을 하고 있지만 비교적 다운타임이 없고 통증이 적은 시술을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그러한 추세속에 다른 리프팅시술에 비해 통증의 적고, 시술 후 불편감이 없다"고 전했다.

한동준 원장은 "시술을 생각하고 병원을 선택할 때 여러가지 리프팅시술의 경험과 노하우가 쌓여있고 다양한 레이저 및 시술장비가 구비되어 있어 본인에 맞는 시술을 선택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게 유리하다. 또한 일회성시술으로 피부는 결코 젊어질 수 없으므로 꾸준히 신경쓰고 노력해야한다"고 말했다.

다만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