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정의, 환경을생각하는전국교사모임, 한국가스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관광부, 환경부가 후원하는 ‘2004 청소년 환경동아리 한마당’이 오는 10월 30일~31일 경기도 연천 소재 임진강캠프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각 학교 및 지역에서 활동하는‘청소년 환경동아리’들이 한자리에 모여 활동내용을 나누고, 실천가능한 환경과제에 대해 토론하며, 다양한 환경체험을 통해 생태적 감수성을 함양하는 청소년 환경지킴이들의 축제의 장으로 각 환경동아리의 활동내용을 소개하는‘환경동아리 활동소개’와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환경과제에 대해 실천적 경험적 토대로 토론하고 아이디어를 모아 그 내용을 정리/발표하는‘주제별 모둠 마당’이 진행된다.
그 외 부대프로그램으로는 환경적 감수성을 키우는 솟대만들기·짚풀공예·두부만들기·장승깍기등 6가지 테마로 이루어진 자연놀이체험마당과 풍물패와 함께하는 대동놀이, 한강하구 및 DMZ 생태기행등이 진행된다.
이번 한마당의 참가 대상은 청소년으로 구성된 환경동아리(특별활동반)로 10월20일까지 20개팀(한팀당 참가인원 7명 이내로 제한, 지도교사 1인 동행)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 참가자 모집 안내◁

접수기간 : ~ 2004년 10월20일 까지 (선착순 20개 팀)
참가대상 : 청소년으로 구성된 환경동아리(한팀당 참가인원 7명 이내로 제한)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1부, 동아리 활동소개 보충자료1부.
(http://www.eco.or.kr 양식 다운로드)
참가비 : 무료 (자료집 및 기념품 제공)


강재옥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