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4-H 지구에서는 매년 100명씩 영세민을 대상으로 백내장 등 안과 질환에 대해 시술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윤성현 지구 총재는 10월 6일 천명수 행정2부지사를 방문해 이같은 계획을 설명하고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요청했다.
라이온스 354-H 지구는 노화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백내장을 비롯한 각종 안과질환을 앓고 있으면서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영세민들이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의정부시 성모병원과 사업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의료보호 1종의 백내장환자의 경우 520,000원정도 부담해야 하는 것을 본 단체가 추천할 경우 무료이고, 그 밖의 영세민들은 정상금액에서 3/1정도의 비용만 부담하게 되는데, 여기서 생기는 차액은 본 지구에서 부담하게 된다.

천명수 부지사는 “북부지역 시군 및 시군의 자원봉사센터와 협조하여 어려운 사람들이 시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대상자 발굴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경기)지구는 2003년 7월5일 354-B경기지구에서 분리되어 창립한 단체로 경기북부지역 46개 클럽에 1,390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지원사업, 평화사업, 지도력개발사업 등에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