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비전 컨설팅 신혜련 대표
사진=아이비전 컨설팅 신혜련 대표

어떻게 소통해야하는지,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어떻게 이미지를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는 종종 개인의 기술이나 경험을 넘어서는 중요함을 지닌다. 이는 결국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고 인간이 영위하는 모든 일은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라는 점에서 그러하다. 실제로 입사면접이나 직장 내에서 실패를 가져오는 경우는 기술이나 경험의 부재 보다 이러한 ‘소통’이나 ‘관계’의 미숙함이나 부재에서 오는 경우를 우리는 종종 목격한다.

삼성에버랜드 CS강사, 삼성그룹대표콜센터 상담원 교육 및 글로벌고객 영어상담 진행을 담당한바 있는 20년차 베타랑 강사인 아이비전 컨설팅 신혜련 대표는 소통, 관계, 이미지메이킹은 프로페셔널의 영역인 사업에서 뿐만 아니라 개인과 개인의 사적인 영역에서도 눈에 보이진 않지만 중대한 영향력을 행사한다고 말한다.

“인생이 연속된 도전의 점으로 만들어진 결과물이라고 했을 때, 그 점들은 타인과의 만남의 횟수이고 지금의 나는 그로부터 도출된 결과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기업이든 개인이든 목표가 있고 그 목표를 이루고자 했을 때 상대방과의 만남이나 응대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메이킹, CS(고객만족 : Customer Satisfaction)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스킬이 있다면 훨씬 좋은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아이비전 컨설팅은 기업체, 공공기관, 병원, 콜센터, 학교교육, 강사양성 교육 및 컨설팅 전문 회사로서 CS교육, 조직활성화, 이미지메이킹, 커뮤니케이션, 취업면접 등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과 트레이닝을 제공하고 있다. 신혜련 대표는 <20세기 회사예절 21세기 사원매너>, <만만한 취업면접특강>, <취업, 면접의 기술을 잡아라>, <All about 서비스강사>의 저자이자, 삼성, CJ, 신세계, 등 굵직한 기업, 기관들에 출강해오며 실력을 인정받은 기업교육컨설팅 업계의 베테랑으로 통한다.

사진제공=아이비전 컨설팅
사진제공=아이비전 컨설팅

2016년에는 강사양성을 보다 전문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강사 디자인 스쿨을 설립하였으며, 2018년에는 취업면접교육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아이비전 면접사관학교를 설립하였다. 강사 디자인 스쿨에서는 마치 디자이너가 옷을 디자인하듯이 한 명 한 명의 강사가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이미지와 교수법으로 최고의 강의를 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테일러-디자인 형식으로 가르치고 있으며, 면접사관학교에서는 1대1 면접컨설팅부터 다양한 취업특강과 취업캠프를 진행하며 취업과 면접에 필요한 모든 과정 (자소서, 이력서, 마인드, 스피치, 면접매너, 이미지메이킹, 모의면접, 취업트렌드)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신혜련 대표는 “아이비전 컨설팅은 피교육자가 ‘나’를 존중하게 되고 더불어 그 비전도 함께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파트너쉽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기업교육, 면접교육, 강사양성에 있어 최고의 컨설팅 회사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이비전 컨설팅 신혜련 대표는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기업교육컨설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