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에 생산된 햇김은 압해면 송공리 김길동(54세)씨의 지주망홍식 김양식장에서 생산된 김으로 지난 9월 10일 채묘하여 속당 3,500원에 거래되었으며, 김 작황은 예년에 비해 양호하여 11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김 이 생산 될 전망이다.

◆ 신안군은 약 333㎢의 광활한 갯벌이 분포되어있고, 이 갯벌은 천연의 게르마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매년 10월경부터 이듬해 3~4월까지 갯벌위에서 재래식 방법인 지주식 김양식으로 품질이 우수한 김을 다량 생산하고 있다.

◆ 게르마늄지역에서 생산됨 김은 암 예방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 비타미A와 뼈에 좋은 칼슘 및 다이어트에 좋은 EPA(불포화지방산)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다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김에 비하여 맛과 질에서 큰 차이가 있는 우수한 자연식품으로 알려져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 한편 신안군은 천연의 갯벌에서 자란 양질의 김을 고급 제품으로 브랜드화하여 타 지역의 김과 차별화를 이루고 이렇게 생산된 제품을 대도시의 대형 유통센터와 직거래 장터 등을 통하여 신안산 김의 홍보와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올해 신안군에서는 압해면을 포함 13개 읍면에서 1,390 어가가 106,000책의 김양식 시설을 하여 850만속을 생산 250억원의 소득을 올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