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컷
이미지컷

[환경일보=김도희 기자] ㈜하우스터디에 프리미엄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문의를 하는 예비창업자들의 방문이 계속되고 있다. 최근 자영업도 언택트 결제, 비대면 운영이 중요시되면서 하우스터디가 오래전부터 쌓아온 노하우와 무인 운영방식이 빛을 발하고 있는 것이다.

하우스터디는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과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을 전문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지난 6년간 전국 200여 곳의 가맹점을 개설, 운영하며 많은 수험생들이 다녀간 명품 학습공간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하우스터디는 조선비즈에서 주최하는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독서실, 스터디카페 부문에서 3년연속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다. 

초보 창업자들이 하우스터디에 가장 관심있어 하는 부분은 바로 비대면 무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하우스터디는 오래전부터 24시간 운영되는 스터디카페 매장의 편리한 관리를 위해 무인 운영시스템을 적용했다. 매장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직원이나 관리자와의 대면이 없이도 이용자들은 직접 원하는 자리와 요금제를 선택, 결제할 수 있게 했다. 운영자 역시 하우스터디의 시스템을 통해 외부에도 실시간으로 회원정보와 결제내역, 좌석점유율 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장에 상주하지 않고도 효율적인 운영관리가 가능하다. 

이러한 하우스터디의 운영방식은 언택트 시대에 접어들며 각광받으며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올해에도 타 업종의 자영업자들이 업종변경 창업으로 하우스터디의 스터디카페를 거론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하우스터디의 비대면 무인 운영관리 시스템은 수험생들에게는 이용의 편리함을, 가맹점주는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통한 인건비 절약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는 시스템인 것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투잡으로 창업을 하거나 한 사람이 여러 개의 매장운영이 가능하도록 하기에 창업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하우스터디는 앞으로도 이러한 무인 스터디카페를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많은 수험생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프리미엄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창업을 고려하고 있는 예비창업주에게는 더 좋은 창업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