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컷
이미지컷

[환경일보=김도희 기자] 전국 어디서나 3시간 이내에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플라워’가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도 1위’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바른 꽃배송 문화를 만들겠다”는 황남진 대표의 진심어린 신념으로 올해 25년을 맞이하는 원플라워는 그동안의 노하우와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원플라워 전문 플로리스트, 웹 마케터, 경력 인바운드 상담원 등을 구성해 상품의 품질관리와 신상품 개발 및 최고의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원플라워 황남진 대표는 1997년 창업 이후 정직과 신뢰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경쟁력으로 선도적인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대기업,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단체, 모임, 개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층이 주를 이루고 있다.

원플라워의 대표 상품은 새 꽃으로 바르게 제작되는 정품 축하화환, 근조화환과 더불어 공기정화 식물화분, 동서양란, 축하 꽃바구니 등 다양한 상품이 시즌별 출시되고 있다.

원플라워 황남진 대표는 화훼농가 및 전문농장과의 직거래를 통한 유통비 절감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상품 제공이 가능하게 해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원플라워의 주문방법은 자사 홈페이지, 전국대표전화, 카카오톡, 네이버 홈페이지 등으로 가능하고 기본 결제시스템 외에 네이버와 연동되는 네이버페이 결제시스템을 도입해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재주문시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CS시스템을 통해 주문, 배송, 고객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고 있다.

전국 어디서나 3시간 이내 빠른 꽃배달 배송을 통해 고객의 마음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경영을 하고자 하는 원플라워의 경영철학으로 보내는 이의 마음까지 함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플라워 황남진 대표는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굉장히 영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더 잘하라는 말씀으로 알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코로나 19가 바꾼 비접촉 시대에 살아가는 요즘, 많은 분들이 친근하고 가깝게 꽃과 나무가 주는 따뜻한 힐링 에너지를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면서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문제에도 관심이 있는 원플라워는 친환경과 접목되는 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화훼업에 종사하는 일원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이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종합경제지 헤럴드경제의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도 1위'는 소비자의 권리 향상을 위해 올바른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소비자 중심으로의 산업 개편에 이바지하고자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기업의 경영•연구개발•품질•가치 등을 심사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