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가 21C 국가 핵심 전략산업으로 집중 투자하고있는 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따라 2005학년도부터 "자동차 특성화 학과"로 지정 받아 전국단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학생은 2005학년도 중 3졸업생 및 동등학력 소지자로 전국지역을 대상으로 모집하게 되며 원서 접수기간은 2004. 12.6일부터 오는 12월 9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자동차 특성화 학과는 일반학과와 차별 화시켜 보다 다양하고 현장실무 중심 전문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자동차분야 우수 기술인력 육성에 집중하는 교육과정으로 광주전자업고등학교의 경우  지난 2002년도에 현대 자동차와 산 학협동을 체결하여 최신형 자동차 지원과 기술교류 활동을 하고있고, 지난 10월에는 GM 대우 자동차와 산. 학협동을 체결 최신형 신차 2대를 지원하여 기증식을 가진 바 있다.


기술 및 자본 노동집약적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의 자동차 산업은 국가기술 수준과 경제력 측정의 주요 지표가 되는 선도적인 핵심 전략산업으로 집중 투자하고있는 세계적인 추세다.


광주전자공업고 관계자는 "본교에 자동차과를 자동차특성화 학과로 추진한 것은 장래를 바라보는 상황판단이 대단히 예리하고 발빠른 의미 있는 시도"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전자공업고는  광주지역 고등학교에서는 처음으로 교내에 학교기업 "Car beauty shop"을 운영하게 되었다.
"카뷰티샵"은 일반 차체수리 및 보수도장, 자동차 정비사업을 우선 교육청과 관내 교직원 및 학부모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사업성과에 따라 장기적으로 중고차 사업까지 확대 시행할 계획으로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