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www.kt.co.kr)는 어린이 안전관리 시스템 비즈메카 키즈케어(bizmeka KidsCar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비즈메카 키즈케어는 유치원 등 각종 유아교육기관에 다니는 어린이들이 무사히 도착했는지, 또 집에는 잘 돌아오고 있는지를 부모에게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어린이 안전관리 서비스다.


 


아이들은 KT가 발급한 전자명찰을 가지고 다니다가 등/하원 시 유치원 입구에 설치된 리더기에 갖다대면 학부모의 휴대폰으로 바로 문자메시지가 전송된다. 따라서 학부모들은 자녀가 언제 유치원에 도착했고 언제 집으로 출발했는지를 즉시 알 수 있다.


 


또한 전자명찰에는 아이의 이름과 주소가 적혀 있으므로 미아발생도 예방할 수 있다. KT는 키즈케어에 가입한 아이들에게 모든 교통관련 사고에 대해 보상해주는 어린이 교통상해보험에 가입해 주며, 내년 1월부터는 학부모들과 아이들에게 유용한 다양한 놀이 및 교육 컨텐츠들을 키즈케어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요금은 문자메시지 서비스와 전자명찰, 교육 컨텐츠, 교통상해보험을 모두 포함해 월 3천원이다. KT 비즈메카사업팀 채종진 상무는 “키즈케어를 이용하면 하루에 100원 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안심하고 아이들을 유치원에 보낼 수 있어 어린 자녀를 가진 부모님들의 걱정을 덜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홈페이지(http://kidscare.bizmeka.com), 또는 전화(02-5444-229)를 통해 가능하다.<백진영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