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머신 타고 가는 장래희망 체험전
HELLO, MY FUTURE!


타임머신을 타고 2030년 미래 도시로 떠나봅시다. 어른이 되어 자신의 미래 직업을 둘러보고 직업 세계를 신나고 재미있게 경험하고 자신의 장래희망을 생각해보는 이색 체험전시회,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일을 잘 할 수 있는지를 찾아봅시다.


“ 어린이 59%, 직업 선택 기준은 돈”


<장래희망 체험전>을 기획한 (주)한국테마기획이 서울 소재 4~6 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 327명 중 192명인 59% 가 장래 희망 직업을 선택하는데 있어 돈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특히 이런 기준에 따라 전체 응답자들의 39%는 자기의 장래 희망으로 연예인을 최고의 직업으로 꼽았으며, 강남 소재 학생들의 32%는 의사를, 강북 소재 학생들의 45%는 연예인을 가장 선호하는 직업으로 꼽아 강남과 강북 지역별로 다소 선호하는 직업에 차이를 보여줍니다. 
연예인 다음으로는 의사와 교육자, 공무원이 어린이들의 관심을 끄는 직업으로 나타났습니다. 직업 선택의 정보는 TV를 통해서라는 대답이 가장 많았으며  전체 응답자의 81%가 직업선택과  관련된 교육을 받아본 적이 없다고 응답했습니다. 직업의 개수를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 중 38%가 100~200개의 직업을 안다고 대답했고 200개 이상의 직업을 아는 어린이도 전체 16%나 차지해 우리나라 어린이 직업교육문제의 현실에도 불구하고 어린이들이 직업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장래희망체험전> 은 다양한 직업을 한눈에 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미래의 나의 직업을 미리 체험해보는 전시회를 통해서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주고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설계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번 전시회를 기획한 이경근 사장은 “어린이들의 직업교육은 매우 중요하며 스스로 직업을 택할 권리를 어른들이 마련해 줘야한다”라며 어린이를 위한 직업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일시: 2004,12,25~ 2005,1, 27
장소: 코엑스 인도양홀
www.hellomyfuture.co.kr 02) 6447-2203
 
<코엑스= 최은영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