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어린이전용 포털 사이트 쥬니어네이버(http://jr.naver.com)는 겨울 방학을 맞이해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하고, 알찬 겨울방학을 위한 다양한 에듀테인먼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쥬니어네이버는 유아를 대상으로 한글·수학·영어를 비롯해 한자·영재교육·창의력 학습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재미있는 플래시형식으로 제공하는 ‘유아학습’과 ‘유아세상’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서비스 맛보기를 통해 학부모가 각 서비스들의 강·약점을 미리 체험할 수 있어 자녀에게 적합한 서비스 선택이 용이하며, 학부모가 자녀의 학습진도·학습결과·출결상황 등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 서비스 오픈 이벤트로 겨울방학 동안 20% 이용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PS2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쥬니어네이버는 ‘방학숙제’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해, 방학숙제에 단골로 등장하는 만들기·독후감·보고서·식물기르기·조사하기 등의 콘텐츠를 강화했다. 또한 이 서비스를 검색과 연동시켜 방학숙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방학특집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방학 동안 가족과 함께 볼 수 있는 뮤지컬·연극 및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에 대한 정보도 알려주며, 다양한 이벤트들과 연계해 각종 시사회 및 무료 공연 티켓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방학 때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만화·동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쥬니어네이버의 김선옥 콘텐츠개발팀장은“쥬니어네이버는 방학숙제는 물론 게임과 학습, 그리고 선물 이벤트 등 다양한 에듀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여,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백진영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