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 대학교수·연구원·산업계 등 우주산업 전문가들과 간담회

 이재명 지사, ‘우주산업 전문가와 간담회’를 열고 우주산업 현황 및 발전 방향을 두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사진제공=경기도
이재명 지사, ‘우주산업 전문가와 간담회’를 열고 우주산업 현황 및 발전 방향을 두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경기도>

[경기=환경일보] 김성택 기자 = 이재명 지사는 13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우주산업 전문가와의 간담회’를 열고 대학교수와 연구기관 연구원, 산업계 등 항공우주 분야 전문가들과 우주산업 현황 및 발전 방향을 두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뤄진 이번 간담회는 우리나라와 경기도의 우주산업 현황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윤영빈 서울대학교 교수, 선종호 경희대학교 교수, 황진영 항공우주연구원 책임연구원, 황정아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 김경근 국방과학연구소 국방위성체계단 팀장, 김병진 쎄트렉아이 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이 지사는 지난 12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사상 처음으로 영국에서 유인 우주선을 이용한 우주관광 비행이 성공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대한민국이 인류 우주개척사를 새로 쓰고, 우주시대를 선도하게 될 그 날을 앞당기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