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무장애 도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추진사항 보고회

무장애도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추진사항보고회 모습 / 사진제공=거제시
무장애도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추진사항보고회 모습 / 사진제공=거제시

[거제=환경일보] 안압지 기자 =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0월 13일 변광용 시장 주재로 국‧소장과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무장애 도시’ 및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무장애 도시’ 조성 세부사업 확정을 위한 토론과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추진사업 3분기 실적을 보고하는 자리가 됐다.

‘무장애 도시’ 조성은 올해 1월 정책간담회를 시작으로 관련 조례 제정을 위한 입법예고 등 계획 수립을 위한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앞서 거제시는 지난해 9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 정책으로 4대 중점추진과제와 137개 사업을 선정했고, 올해 3분기까지 140개 사업을 확정해 총 사업비 726억을 투입해 추진 중이다.

변광용 시장은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거제시가 되기 위해 행정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전하며 “무장애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부서별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향후 거제시는 무장애 도시 및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거제형 신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