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인물
교사대상 소프트웨어 공모전 열어






















교육과정에 알맞게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용 콘텐츠를 발굴하는 교사대상 소프트웨어 공모전이 열린다.

교육인적자원부는 교육용 콘텐츠 발굴과 교사의 콘텐츠 기획 설계 개발력을 높여주기 위해 제14회 전국 교육용 소프트웨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대회는 u-러닝(ubiquitous learning)을 지원할 수 있는 웹(WEB)기반 뿐 아니라 모바일(Mobile)분야 학습.교수용 소프트웨어가 새로 출품대상에 포함됐다.

u-러닝은 인터넷에 접속해 원하는 교육과정을 밟을 수 있 는 e-러닝에서 한발 나아가 공간.시간적 제약을 받지 않는 차세대 온라인 학습체계. 초.중등학교 교원, 교육전문직, 교대.사범대 재학생 및 졸업생(교사자격증 소지자) 등이 참여할 수 있고, 각 시.도교육청 및 대학에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시도 예선대회부터 온라인 원서접수를 도입해 참가자 및 운영자의 대회 진행을 쉽도록했다.


교원부문 대상 2편에 대통령상 및 국무총리상이 수여하며, 입상자에게는 교육인적자원부총리상이 수여된다. 또한, 본선 1등급 이상 우수 입상자 중 IT 선진국을 방문, 연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국외 연수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며, 예비교원 대상 입상자에게도 국외 연수의 기회를 부여한다.

교육정보화기획과 담당자는 우수한 교육용 콘텐츠를 확보, 활용 체제 구축을 통한 교수-학습현장의 활용도 증대에 획기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swcontest.edunet4u.net)를 참고하면 된다.
<김현서 기자>


김현서  silk153@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미세먼지 발생원인 분석 토론회 개최
[포토] 2019 동절기 국민 절전캠패인 개최
[포토] 2019 Water-Detente 대토론회 개최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숲 공동체가 희망이다’ 특강
[포토] ‘2019 수원시의회 환경국 행정감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