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노동
영농사업 조기목표 달성

영농규모화사업 조기목표달성




농업기반공사 문경지사(지사장 한원규)는 2005년도 영농규모화사업 책정사업비 31억4백만 원 중 20억 3200만 원을 1/4분기에 조기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문경지사에 따르면 농지매매사업비 10억 원, 임대차지원사업비 5억 3400만 원, 경영이양직불사업비 7500만 원, 과원규모화사업비 4억2300만원 을 영농기 이전인 1/4분기에 조기목표 달성하여 쌀전업농에게 지원함으로써 WTO와 및 쌀 재협상등으로 시름에 잠겨있는 전업농에게 지원 경쟁력 있는 쌀 산업을 육성하는데 일익을 담당하였다.


또한 한원규 지사장은‘97년부터 시행 중에 있는 경영이양직불사업은 전업농의 쌀산업을 육성하고 농업구조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소규모 고령 농업인의 조기 은퇴를 촉진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으므로 영농규모화 사업과 연계하여 계속적으로 조기 은퇴농의 안정적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쌀전업농에게 경영규모 확대를 위해 추가사업비를 확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하반기부터 시행하는 농지은행제도의 도입으로 농지가격의 불안정 및 수급 불안에 대비하고 농업의 구조개선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농지법이 개정됨에 따라 영농규모화사업이 더욱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문경지사는 최선을 다해 홍보함으로써 농업인에게 혜택이 돌아갈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문경지사는 1/4분기 영농규모화사업 65% 조기달성으로 농업인을 항상 최우선의 고객으로 존중하고 감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진정 농업기반공사가 농업인과 함께하는 기관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문경=정왕식 기자>




정왕식  jws1558@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왕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차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연구개발 협의회
판자촌서 패션산업 중심으로… 청계천 평화시장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일자리위원회’ 참석
문희상 국회의장, 다문화가정 학생들 격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