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개교한 신설교인 울산신천초등학교는 지난 19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신천 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학교장 인사 및 현황소개, 학교 교표와 교가 설명, 특강, 신천교육과정 안내, 담임과의 대화 순으로 이어진 이날 설명회는 450여명의 학부모와 시교육청, 지역교육청 초등교육과장, 학무국장, 관리국장 등이 참여하여 신설학교와 자녀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의를 확인시켜 주었다.

‘내 꿈은 이루어진다’는 슬로건을 가지고 신명나는 학교, 꿈을 키우는 학교로 나아가길 원한다는 학교장의 경영관과 학교 목표 안내에 이어진 교표와 교가에 대한 설명은 신설학교에 대한 교사, 학부모, 아동의 애정이 삼위일체 됨을 느끼게 해주었다.

또한 이철우 울산광역시부교육감은 자녀교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강사로 나서 50분간 참다운 부모의 역할이 무엇인가 하는 생각과 함께 많은 공감을 자아내어 박수갈채를 받았다.

신천 교육과정의 전반적인 안내에서는 7차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교과, 재량, 특별활동과 생활지도, 평가, 현장학습, 특기적성, 체험학습, 녹색어머니회 등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가 상세히 이루어졌으며 특별실의 활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도 이루어졌다. 설명회 후 담임교사의 학급경영관과 수업설계, 자녀교육에 주제로 대화의 시간도 가졌는데 이날 신천초등학교는 교사와 학부모들 간의 진지한 대화로 늦게까지 교실의 불을 끄지 못하는 흐뭇한 풍경이 벌어졌다.
<김현서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