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과 울산광역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제 6회 울산-현대 전국 산악마라톤대회」가 24일 오전 9시부터 현대중공업이 위치한 울산시 염포산 일원에서 펼쳐졌다.

2000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해마다 참가를 희망하는 마라톤 동호인이 늘어나면서 올해도 이 대회는 만 19세 이하의 학생부부터, 여성부, 청년부, 장년부, 노년부에 이르기까지 산악 육상 동호인들은 물론, 일반시민들에 이르기까지 3천여명이 참가 신청을 마쳤다.

신청자 현황을 보면 약 1천여명의 현대중공업 임직원들과 1천5백여명의 울산시민, 부산과 경남 등 전국에서 모여든 마라톤 매니아 5백여명이 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대회코스인 鹽浦山은 해발 206미터의 나지막한 산이어서 일반인들도 부담없이 달릴 수 있고, 특히 11.6km 코스인 전 구간은 해안선을 따라 동해바다와 세계 최대 시설인 현대중공업 선박 건조현장, 울산 시내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등 주위 경관도 뛰어나 최적의 산악마라톤 코스로 평가되고 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현대 산악마라톤은 지난 5년간의 성공적인 대회 유치로 이젠 확실한 전국대회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도 기대 이상의 호응으로 신청자만 3천여명에 응원 가족까지 포함하면 5천여 명은 거뜬히 넘어설 것" 이라며 전했다.

현대중공업은 이날 참여하는 선수와 가족은 물론, 나들이객들까지 모두 국밥을 제공해 잔치 분위기를 북돋우는 한편, 사물놀이와 어린이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아트풍선 등 문화행사와 함께 세계 최대규모의 조선사업장인 현대중공업 견학을 실시하는 등 모든 참가자들이 휴일 한 때를 즐겁게 보낼 수 있었다.

<백진영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