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수)는 열악한 지역 농업인의 소득창출을 위한 신기술 재배 연구 발표회를 신안군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발표회에는 지도사 연구사 1인 1연구이란 발굴과제아래 총 28건이 발표돼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도서로 형성된 해안자생식물 및 관내에서 자생하는 한방약초과를 개발 쌈채소 및 식품첨가 가공식품 개발로 소득증대 방안 연구자료가 많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이에 신안의 농업소득 대체 개발로 지속적으로 연구 농가에 보급하기로 하여 신안농업인의 획기적인 소득전환 사업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보고 대대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각자 개발 가능 기술들을 청취하는 등 우수 개발 과제 품종 선택 및 재배 기술 연구를 위하여 전직원들의 높은 관심속에 진지하게 진행됐다.


발표된 개발과제에 대하여 각자 연구 추진하여 결과를 카드화하여 11월에 결과평가실시후 내년부터 농가에 시범 보급키로 했다.


또한 단기 연구과제, 장기 연구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연구용역이 필요한 과제에 대하여는 예산을 확보하여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그외 수입농산물개방에따른 대체 소득작목 개발에 혼심을 다하고 개발된 품목에 대하여는 친환경농산물 인증 및 지역 브랜드 상품으로 개발할 방침이다.<신안=박석윤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