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러운 5월의 푸르름속에 갤러리 쉐브아에서 오세영 판화전시회가 열려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국제 예술무대를 누빈 오세영 화백의 판화전이 서울 인접의 고양시 덕양구 오금동 소재 갤러리 쉐브아에서 예술인을 손짓, 5월의 푸르름을 만끽할 수 있다.


반세기 남짓 그림과 판화에만 전념해 온 오세영 화백은 미국의 뉴욕을 중심으로 활약하며 한국 예술의 위상을 세계 무대에 알려 온 국내 저명 화가중 1인이다.







오세영 화백은 자신의 작품중 특별히 아끼는 작품 30여점을 골라 이번 전시회에 내놓았으며 작가의 작품세계를 더해 심미안을 엿볼 수 있다.


오 화백의 작품은 미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과 토론토 현대미술관, 펜실베니아 주립대학 미술관, 오클라호마 시청 등 예술인의 체취가 묻어나는 지구상의 곳곳에 소장돼 있다.


예술의 전당과 국립현대미술관 등 국내 유수의 전시관에도 극소수 소장돼 더없는 기회가 될듯 싶다.


갤러리 쉐브아(대표 류용규)에서 주최한 오세영 화백의 판화전은 3000여 평에 이르는 조각공원을 무대삼아 야외 전시회로 꾸몄으며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보기드문 감상기회로 평가된다.







국내 유명 조각가들의 대작이 골고루 진열된 숲속 자연공원에서 세계의 예술무대를 누빈 값진 작품과 오세영 화백의 판화전을 한눈에 만나 볼 수 있다. 무료로 열리는 판화 전시회의 문의(www.갤러리 쉐브아.com)는 (02)381~2553로 연락하면 상세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권병창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