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교통‧농식품‧유통·소비‧환경 데이터 한자리에

[환경일보]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5월 23(월), 온라인으로 빅스퀘어유니언 데이터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데이터설명회는 5대 분야 플랫폼 및 관련 18개 센터에 대한 데이터 설명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빅스퀘어유니언은 상호협력을 통한 체계적인 데이터의 활용을 위하여 ▷산림(한국임업진흥원), ▷교통(한국교통연구원), ▷농식품(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유통·소비(한국데이터거래소), ▷환경(한국수자원공사) 5개 분야 간 협약을 맺고 설명회, 구매상담회, 경진대회, 포럼 등 다양한 데이터 유통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 중이다.

/자료제공=한국임업진흥원
/자료제공=한국임업진흥원

산림분야에서는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구축한 산림빅데이터플랫폼 소개 및 활용사례, 향후계획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산림관련 데이터 가공, 분석, 융합기업인 비에이코리아(주) 및 탄소관련 전문기업인 에코아이의 데이터 대한 소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5월23일(월) 13시부터 18시까지 한국임업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쌍방향 소통을 위해 실시간 채팅도 진행된다. 또한, 행사 후 빅스퀘어유니온 홈페이지를 통해 설명회 영상과 자료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강오 원장은 “4차 산업 시대를 맞아 더 많은 데이터가 활용이 가능 하도록 데이터에 대한 대국민 이해도를 높이고 적지적소에 데이터가 활용됨으로써 데이터기반 행정구현, 데이터 비즈니스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