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월드컵 겨냥 6개국 축구국가대표팀, 유명 프로축구단 7개팀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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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2006년 독일 월드컵을 겨냥, 독일 월드컵을 LG 브랜드 이미지 제고의 장으로 활용하고 월
드컵 특수 선점을 위한 발빠른 축구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LG전자는 유럽의 명문 프로축구 클럽
팀의 대항전인 ‘LG Amsterdam Tournament’를 공식 후원키로 했다.

LG전자는 향후 4년간 ‘LG Amsterdam Tournament’의 타이틀 스폰서로서 대회 엠블럼에 LG 로고 사
용, 대회 기간중 A보드에 LG 로고 노출, 경기당 1,100매의 티켓 프로모션 실시 등 다양한 혜택을
얻게 된다. 올해 대회는 7월 29일과 31일 양일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아약스(Ajax) 스타디움에서
개최되며, 네덜란드의 아약스(Ajax)를 비롯해 영국의 아스날(Arsenal), 포르투갈의 FC 뽀르또(FC
Porto), 그리고 남미의 명문팀인 아르헨티나의 보카 주니어스(Boca Juniors)가 초청돼 자웅을 겨루
게 된다.

특히 이 대회는 유럽 각국의 프로 축구 리그 공백기에 개최돼 유럽의 축구 팬들 사이에서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며, 유럽과 남미, 아시아 등 전세계 150개국에 중계됨으로써 유럽뿐만 아니
라 전세계적으로 LG 브랜드 노출이 기대된다. LG 전자 유럽총괄 김종은 사장은 “내년 독일 월드컵
을 앞두고 범 유럽 차원의 LG 브랜드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본 대회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히고, “유럽 시장에서 보다 차별화되고 실속있는 ‘축구 마케팅’을 펼침으로써 유럽 소비자들
에게 친근하고 신뢰감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LG전자는 세계 곳곳에서 각국 축구대표팀 및 지역 축구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LG전자는
스포츠 중 단일 종목으로는 지구상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축구를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적
극적으로 전개해 전세계 축구팬들에게「LG브랜드」를 적극적으로 홍보한다는 전략이다.

<백진영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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