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도 예천군민상 후보자 추천받는다.

예천군은 농가소득증대를 비롯한 지역사회발전과 효행 및 사회봉사로 타의 귀감이 되는 훌륭하고 참신한 모범 군민을 선발하기 위해 분야별로 예천군민상 후보자를 추천받기로 했다.

군은 13일부터 9월 13일까지 한달간 예천군민상 조례에 따라 영농부문과 사회봉사 및 효행, 문화체육 등 4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발하기 위해 읍면이나 관계 실과소 및 부문별 해당 기관단체를 통해 추천을 받고 있다.

군민상 수상대상자는 예천군민이거나 본적이 예천군인자 또는 출향인으로서 추천 일을 기준으로 하여 각 부문에서 최근 2년 이내의 뚜렷한 공적이 있어야 하는 것으로 되어있다.

대상자 추천 시에는 별도의 양식과 공적조서를 통해 작성하되 공적의 확인이 가능하도록 상세히 기록, 9월 13일까지 총무과 행정담당(650-6083)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군민상심사위원회에서 각 부문별로 1명을 심의 결정하며 시상은 6만 예천군민의 화합 한마당 가을축제인 예천군민제전 기간 중 예천군민의 날 행사시 실시되며, 군민의 이름의 상패와 1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예천군민상은 1986년부터 2004년까지 각 분야에서 총 75명이 선발되었으며, 지난해에는 윤태인(영농)씨와 여영태(효행), 이영숙(사회봉사), 최도성(문화체육)씨가 군민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